Webex 자주 묻는 질문(FAQ)

Webex 서비스에 연결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feat. 인증서, 파라미터 오류)

SOL기술2팀 2023. 7. 12. 12:57

안녕하세요. 이테크시스템 SOL기술팀 입니다.

 

Webex 미팅시작 하시거나,

접속 하실 때 종종 아래 문제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주로 신규 PC 나 포맷하고 나서 

생길수 있는 케이스이구, 갑자기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

 

웹엑스에서 보안 강화를 위해 인증서를 교체 해서 그런 것이니 

아래 글을 읽으시고 실행하여 보세요.

 

 

" 미팅 구성 요소를 다운로드하는 동안 올바른 파라미터

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기술 지원에게 문의하여 지원을 받으십시오."

또는

 

" Webex Meetings 서비스에 연결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

 

이런 경우 네트워크 문제이거나 다른 문제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PC, 노트북의 인증서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여 보세요

 

 


1. 신뢰기간 인증서 다운로드 및 추가하기

 

 

1)사용자 인증서를 윈도우 검색창에 입력을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2)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 및 타사 루트 인증기관에서

IdenTrust Commercial Root CA 1, QuoVadis Root CA 2 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없다면 아래의 순서를 따라주세요.

 

quovadis_rca2_der.cer
0.00MB

 

IdenTrust.crt
0.00MB

 

첨부파일에 있는 인증서를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인증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현재 사용자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종류를 기준으로 인증서 저장소를 자동으로 선택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가져오기 마법사 완료 창이 보이면 마침을 누릅니다.

 

 

위와같이 가져오기를 완료했다는 메시지가 출력됐다면, 미팅 실행을 해보세요.

 


2. 윈도우 레지스트리 수정하기

 

1) Window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 또는 "CMD" 를 검색 합니다.

 

2) 꼭!! 마우스 우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여 주세요

 

2) 아래 명령어를 넣어주세요

reg add "HKLM\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v "DisableRootAutoUpdate" /t REG_DWORD /d "0" /f 

 

위 명령어를 복사하기 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3)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멘트를 꼭 확인 하세요.

그러면 적용이 된 것 입니다.

 

4) Webex 미팅을 실행하여 보세요.

 

 

위 방법은 윈도우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1번 방법을 우선 사용해보시고, 

안되거나, 어려우실경우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