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ex 자주 묻는 질문(FAQ)
Webex 채팅이 안보여요. 채팅 메뉴가 없어요
SOL기술2팀
2023. 7. 12. 16:07
안녕하세요. 이테크시스템 SOL기술팀 입니다.
채팅창 매뉴가 보이지 않거나,
채팅이 활성화 되지 않을 떼 해결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참석자 옆에 채팅 아이콘이 있지만,
간혹 채팅 아이콘이 없으시거나,
채팅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1. 채팅 아이콘을 보이게 설정 ( 참석자, 호스트 모두 해당 )
2. 호스트 권한 사용자가 채팅 기능을 활성화 ( 호스트만 해당 )
하여야 합니다.
1. 채팅 아이콘 보이게 설정
( 이 경우 참석자, 호스트 모두 해당 되실 수 있습니다. )
웹엑스 상단 매뉴에서
보기 > 목록 > 목록 관리
" 채팅 " 을 현재 모든 목록 으로 "추가" 하여 주세요.
그리고 확인하여 저장해주세요.
2. 호스트 권한 사용자가 채팅 기능을 활성화
( 호스트 사용자만 해당 됩니다. )
호스트 사용자가 채팅을 활성화 하지 않으면,
해당 미팅에서 모두가 채팅이 불가능 합니다.
이럴 땐
꼭! 호스트가 채팅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상단 매뉴에서
미팅 > 옵션 > " 채팅 "
항목을 체크해 주시고 저장해주세요.
그럼 미팅에서
채팅 기능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적용이 안되면,
미팅을 한번 나갔다 오셔야 하거나,
해당 미팅을 전체 종료 후 다시 시작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