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ex 이용 방법

Webex Meetings 미팅 사용 방법

SOL기술2팀 2023. 7. 12. 12:47

안녕하세요. 이테크시스템 SOL기술팀입니다.

 

Webex Meetings 사용 방법입니다.

 

Webex Meetings 설치를 하셨다면 위와 같은 모양의 프로그램이 하나 설치되었을 텐데, 실행시켜주세요.

 

Webex Meetings 사용법은 두 가지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1. Webex 계정으로 로그인 후 미팅 사용 방법

2. Webex 계정 없이 사용 방법

 

해당 내용 클릭 시 대상 단락으로 이동합니다.

 


 

1. Webex 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입니다.

 

 

Webex Meetings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먼저 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보이는 본인의 사이트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Webex Meetings에서 미팅 시작, 예약, 미팅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1. 미팅 시작하기

 

미팅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음소거 해제, 비디오 시작 클릭하면 마이크와 비디오 활성화

 

 

음소거, 비디오 중지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스피커 및 마이크, 비디오 설정 가능

 

 

 

스피커 및 마이크, 비디오 설정 완료했다면, 미팅 시작을 클릭하여 미팅 시작하면 됩니다.

 

2. 미팅 예약하기

미팅 유형 - 미팅 유형은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또는 사용자 정의된 미팅 기능의 집합입니다.

계정에는 계정에 연계된 한 개 이상의 미팅 유형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미팅 주제 - 사용자가 인식하고 기대할 만한 주제를 선택합니다.

 

미팅 비밀번호 - 제공된 비밀번호를 사용하거나 자신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참석자가 미팅에 참여하려면 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날짜 및 시간 - 미팅이 실행될 시간을 나타내며, 참석자의 시간대에 유의합니다

또한 반복 체크 박스를 체크하여 미팅이 매일, 주별, 월별 등으로 반복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참석자 - 미팅으로 초대하고자 하는 참석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해당 사용자가 이 사이트에 계정을 갖고 있는 경우, 공동 호스트가 되게 하려면 이름 옆에 있는 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급 옵션 표시를 클릭하여 사용자가 미팅으로 전화하고, 의제를 추가하는 방법 등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템플릿으로 저장하려면 템플릿으로 저장을클릭합니다.

 

미팅을 바로 시작하려면 시작을 클릭합니다. 나중에 미팅하려면 예약을 클릭합니다.


예약된 미팅에 대해 미팅 > 내 캘린더에 추가에서 미팅을 열어 캘린더에 미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미팅의 이름 옆에 나타납니다.


iCalender (.ics)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ics 파일을 선택하고 미팅을 수락합니다.

미팅에 다른 사용자를 초대하려면 .ics 파일을 이메일 첨부 파일로 보냅니다.

 

3. 미팅 참여하기

 

 

미팅 정보 입력란에 미팅 번호, 비디오 주소 또는 미팅 링크 입력하면 미팅에 접속됩니다.


 

2. Webex 계정 없이 사용 방법

 

손님으로 사용을 클릭해 주세요.

 

 

이름과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입력하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미팅 입장 시 보이는 항목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만약 전 단계에서 이름과 메일을 잘못 입력하였으면 펜 모양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미팅 정보 입력란에 미팅 번호, 비디오 주소 또는 미팅 링크 입력하면 미팅에 접속됩니다.